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야기

캐나다 주식 투자 하는 방법 - 캐나다 주식 or 미국 주식

 

 

요즘 한국도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한차례 광풍이 몰아치고 지금은 조금 잠잠해지는 상황이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듯합니다. 저도 최근 재테크에 더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서 주식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캐나다는 모든 서비스가 영어이다 보니 쉽게 주식투자를 하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제가 살고 있는 밴쿠버에는 한인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주요 은행들의 다운타운이나 한인타운 근처 지점에 가면 한국 직원분들이 거의 항상 계십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그 분들을 통해서 주식 계좌를 만들까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면서 조금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회사 자체가 조금 더 안정적일 수는 있겠지만, 수수료도 더 비싸고 계좌 유지비도 따로 들어가더라구요. 캐나다의 경우에는 아무 생각 없이 계좌를 가입하면 계좌 유지비가 다달이 나가는 일반 계좌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주식계좌는 거의 유지비가 필수인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다가 알게 된 곳이 QUESTRADE입니다. 꽤 많은 캐나다 사람들이 주식 거래를 하고 있는 회사로 보여서 안심이 되기도 하고 가입도 직접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주식을 하실 때 많이 고려하시는 TFSA 계좌로도 온라인으로 바로 개설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주식도 따로 환전을 진행하거나 할 필요 없이 주식을 매수하면 입금되어 있는 금액에서 바로 환전을 하여서 매수를 할 수 있는 것도 편했습니다. 미국 ETF들도 바로바로 검색해서 매수를 할 수 있었구요.

 

 

1000불 이상 계좌를 유지하게 되면 계좌 유지비는 별도로 없고 주식 거래 수수료는 살 때는 $4.95불이고 팔 때는 $5불이며 ETF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가입 방법이나 주식 매수/매도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한글로 Questrade 관련 검색을 해보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 거라서 따로 적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캐나다에서 미국 혹은 캐나다 주식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 어디서 거래를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이시라면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