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이야기

밴쿠버 곱창 맛집 - 토담(Toe Dam)

 

 

곱창,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주아주 정말정말 좋아하는데요! 밴쿠버 곱창 맛집 토담, 오늘은 그 얘기를 한 번 해 볼까해요.

토론토에서는 곱창을 어디서 먹어야 할 지 몰라서 한인정육점에서 미리 주문을 해 놓고 한달 정도를 기다려 받아서 집에 가서 구워먹는 게 전부였는데 밴쿠버로 이사오고 나서는 이렇게 편하게 가게에서 곱창을 사 먹을 수 있다는 걸 알고는 너무너무너무 행복해 했었답니다. 

 

<밴쿠버 곱창 맛집 - 토담 매장 입구에서 보이는 모습>

 

아마도 지금은 토론토에서도 곱창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지 않나 싶어요. 그때도 있었는데 저희 부부가 한국인 친구들이 많지 않아서 몰랐던 거 일 수도 있구요. 무튼 암튼 여긴 밴쿠버구요, 제가 밴쿠버에서 찾은 인생 곱창집을 이번 포스팅에 소개드립니다. ^0^ 

밴쿠버 맛집

토담은 밴쿠버 다운타운에서는 차로 40분 정도 떨어진 코퀴틀람 이라는 도시에 위치한 한인 마트(H-Mart)가 있는 플라자에 있구요, 밖에서 보면 이렇게 간판이 보인답니다. 사진속 토담 너머에 bbq 간판이 보이시나요? 비비큐 치킨도 엄청 인기가 많아서 금요일엔 항상 라인업이 있더라구요. 

밴쿠버 맛집

내부로 들어오시면 이렇게 왼쪽은 방, 오른쪽은 테이블로 가게안에 자리가 배치 되어 있으세요. 저희는 토요일 낮에 갔었는데 자리가 다 차 있어서 이름을 적고 직원의 안내를 기다렸어요. 

밴쿠버 맛집

저희 차례가 되어 자리에 앉은 후 벽에 있는 메뉴 찰칵! 

 

 

처음 왔던날에는 곱창구이와 양우탕을 먹었던 거 같아요. jmt 였답니당~!~

밴쿠버 맛집

메뉴판 자세히 보면 다른 종류의 고기들이나 찌개 메뉴들도 있고 심지어 떡볶이도 있지만, 저는 곱창 온니 곱창 !! 

밴쿠버 맛집

주문 후 20분 정도 후에 나온 영롱한 곱느님 모습 :D 사진을 보니 또 먹고싶네요.

밴쿠버 맛집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곱창볶음 2인분 이었어요. 주 메뉴는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해서 둘이 가면 곱창구이 또는 볶음 중에 한 메뉴를 선택하셔야 해요. 저는 구이도 좋아하지만 이집 볶음 완전 강츄드립니다. (가격은 $43.96 + tax + tip) 

밴쿠버 맛집

 

밴쿠버 맛집

사이드 메뉴들 ㅎㅎ 깍두기도 맛있었어요. 

밴쿠버 맛집

저는 주로 쌈무에 넣어 먹는 걸 좋아해요. 여러분은 어떻게 드시나요? 한국에서 먹을때에는 양념도 다양하구 먹는 방법도 다양했던 거 같은데.. ㅎㅎ 이집 곱창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쌈무를 같이 주셔서 남편이 한 번 먹어보고 이 방법을 강추해서 한 번 먹어 본 후에 완전 폴인럽.. 럽럽럽 했답니다. 왼쪽은 곱창만, 오른쪽은 곱창볶음에 있는 버섯과 고추를 함께 yum yum!

밴쿠버 맛집

다시봐도 영롱하고 맛있어 보이는 고옵창!!! 또 먹고 싶네요. 밴쿠버에 사시는 저와 같은 곱창러버 이시라면, 한국의 곱창이 그리운데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르신다면 밴쿠버 맛집 토담 한 번 찾아가 보세요. 너무 맛있어요. 

 

 

Toe Dam Korean Fusion BBQ(위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