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자유여행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필수 팁들!
오늘은 한국분들에게 계속해서 사랑받는 인기 여행지 괌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해외여행을 꽤 많이 다녀봤고 해외에 살고 있지만 괌 자유여행은 그중에서도 기억에 많이 남는 여행이라서 여러 정보들을 한번 나눠볼까 해요.
제가 다녀온 일정대로 포스팅하는 그런 포스팅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괌 여행 전 알고가면 좋을 것들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자 그럼 괌 자유여행 전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괌 여행 꿀팁을 한번 시작 해 볼까요?
괌의 위치와 비행 시간, 시차
요즘 해외 여행을 많이들 다니시는데 비행시간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행시간이 너무 길면 일단 금액도 비싸지고 짧은 일정으로는 가기가 힘드니 여행에 있어서 비행시간이 참 중요한데요. 괌 자유여행을 위해서는 비행시간을 먼저 알아봐야겠죠!
일단 괌이 어디있는지 먼저 말씀을 드리면 괌은 서태평양 마리아나 제도에 있는 섬입니다. 마리아나 제도에 있는 섬들 중에 가장 큰 섬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지리적으로는 약 3천 km 떨어져 있습니다. 괌은 미국령으로 미국의 영토 중 가장 서쪽에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국 인천 공항에서 출발 하면 비행시간은 약 4시간 20분이 걸린다고 하네요.
한국과의 시차는 한국 보다 1시간 빠른 시간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을 가실때는 아시다 시피 ESTA를 받아야 하는 데요. ESTA 비자는 신청할때 $14 정도로 비용이 들어 갑니다. 유효기간은 2년이며 1년에 최대 90일 까지 머무를 수 있는 비자 입니다. 그럼 괌을 갈때도 ESTA가 필수 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괌은 미국령이기는 하지만 자치구라서 ESTA가 없어도 여행을 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ESTA가 없으시면 별도의 입국 신고서 작성은 필요 없기 때문에 입국심사가 빨라집니다. $14 이라는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입국 심사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미리 신청을 해두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괌 기후, 날씨
괌 여행에 있어서 비행시간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날씨일 텐데요. 괌은 해양성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4계절 동안 온도의 변화가 심하지 않은 편입니다. 낮 동안에는 30도 정도로 더운 편이고 저녁에도 20도 이하로는 잘 내려가지 않아서 항상 더운 편입니다.
1월에서 6월까지가 건기이고 7월 부터 11월까지가 우기라고 하는데요. 우기라고 해도 비가 내내 내리지는 않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에는 큰 무리는 없다고 합니다.
정말 4계절 내내 따뜻한 남쪽 나라 다운 날씨죠? 겨울내내 비가 오는 밴쿠버에 살고 있는 저에겐 정말 낙원과 같은 곳 같습니다.
괌 정보(공식언어, 화폐, 팁, 치안)
괌 자유여행을 다녀오셨거나 한 번쯤 알아보셨던 분들이라면 괌에서 영어가 공용어라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실 텐데요. 미국령인 데다가 영어가 공용어라서 다른 동남아 국가들에 비해서 영어가 아주 잘 통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미국령이라서 그런지 다른 동남아에 비해서 관광객에게 더 친절 한 것 같기도 하구요.
화폐 또한 미국 달러를 사용하고 있어서 한국에서 미리 환전해서 가시기가 아주 편합니다.
괌은 미국령으로 미국 문화를 가지고 있어서 팁 문화가 있는데요. 호텔이나 마사지, 기타 서비스를 받는 경우 일정 팁을 주시는게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레스토랑에서도 팁이 포함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 따로 챙겨주셔도 되구요.
치안은 다른 동남아 국가나 미국에 비해서도 좋은 편이라 딱히 사건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그래도 소지품은 잘 챙기시는 게 좋고 밤늦은 시간이나 인적이 드문 곳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괌 자유여행 즐기기
자 그럼 본격적으로 괌 자유여행을 즐기기 위한 정보들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일정을 빡빡하게 계획하지 않고도 호텔 수영장이나 호텔 바로 앞 비치에서 시간을 보내고 쇼핑 몰에서 쇼핑 하는 것만으로도 3박 4일 일정은 무리 없이 소화 할 수 있을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괌은 기본적으로 크지 않은 섬이고 휴양지이기 때문에 즐길 거리가 한정되어 있기는 하지만 보석 같은 예쁜 장소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일단 괌 여행 시 빼놓지 말고 들려야 하는 주요 비치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다에서 한가로이 여유를 즐기는 여행 스타일이시라면 비치들에 들러보는 것만으로도 괌 여행 일정을 꽉 채우실 수 있으실 거예요.
괌 주요 비치들
괌 자유여행을 즐기기 위해서 괌의 비치들은 필수적으로 알아 둬야 합니다. 괌 자유여행의 반 이상을 여러 비치들을 돌아보거나 비치에서 물놀이를 하게 될 테니까요. 바다가 다 비슷하게 생겼는데 아무대서나 놀면되지 하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지만, 괌의 비치들은 저마다 약간씩 특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있으시다면 여러 곳의 비치를 경험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투몬 비치: 괌에서 가장 유명한 비치라고 할 수 있는 비치입니다. 백사장 모레가 매우 가늘고 부드러워 맨발로 다녀도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고 저녁에 노을도 굉장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 이파오 비치: 스노클링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비치입니다. 수심이 꽤 있는 편이니 구명조끼를 포함한 장비를 잘 챙기시면 더 재밌게 즐기 실 수 있구요. 간단하게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건비치: 건비치도 물놀이를 하기에 적합 한 비치입니다. 물이 맑고 주변 경치도 좋은 곳이니 꼭 들려보세요!
- 코코팜 가든 비치: 비포장 도로를 한참 가야 만날 수 있는 비치인데요. 길이 매우 험해서 렌터카로 가는 것보다는 버스로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가기 쉽지 않은 만큼 한적 매우 평화롭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 리티디안 비치: 코코팜 가든 비치만큼은 아니지만 비포장 도로를 따라서 가야 합니다. 따로 마련되어 있는 샤워시설이 없어서 바다에 들어가실 경우 씻는데 필요한 물을 직접 가져가셔야 해요. 파도가 높고 관리자가 없기 때문에 스노클링은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깨끗하고 고요한 백사장에서 여유를 누리기 좋습니다.
괌 자유여행 - 주요 관광지
괌 자유여행 시에는 주로 비치에서 해양 스포츠를 하거나 혹은 호텔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고 남는 시간에는 쇼핑을 하고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일정에 여유가 있을 경우 아래의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중 교통으로 이동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렌트를 하셔서 둘러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사랑의 절벽: 괌 북부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사랑의 종'이라는 종이 있는데 연인이 함께 치면 사랑이 영원해지고 혼자인 사람이 치면 좋은 인연이 생긴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꼭 들르는 곳입니다.
- 차모로 빌리지: 괌 중부에 있는 마을로 괌 원주민들의 다양한 전통문화와 음식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념품으로 살만한 공예품을 파는 곳들도 많다고 합니다.
- 스페인 광장: 스페인 지배 시절 건축된 건물들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광장입니다.
- 피시 아이 마린 파크: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볼 수 있는 해양 파크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괌 여행을 하신다면 들러보실 만한 곳입니다.
- 솔레다드 요새: 괌에 대한 사진을 보면 자주 보이는 대포 3문이 있는 곳이 바로 솔레다드 요새입니다. 시원한 전망도 함께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 이나라한 자연풀: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진 자연 해수 풀입니다. 물이 매우 맑고 깨끗해서 물고기들이 다 보일 정도이지만 생각보다 깊어서 수영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간단히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괌 자유여행 - 쇼핑 팁
괌 자유여행에서 쇼핑이 빠질 수 없는 이유! 바로 괌은 전체가 면세지역이기 때문이죠. 많은 분들이 괌 여행에서 쇼핑을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고 떠나실 텐데요. 괌 여행 중 쇼핑에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괌은 기본적으로도 저렴한 편이지만, 일부 세일 기간을 잘 활용하면 명품을 비롯한 제품들이 한국 백화점은 물론이고 면세점보다도 싼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세일 기간에 득템을 할 경우엔 세관 신고를 하고서도 한국 면세점 보다 저렴한 물건들도 있다고 하네요.
- T 갤러리아: 괌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괌의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숙소에서 다른 여행지로 이동을 할 때 꽤 많이 지나치는 곳이죠. 대부분의 리조트에서 셔틀버스도 운행이 되고 있고 명품 매장들도 거의다 입점을 해 있어서 쇼핑을 하기 정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마이크로네시아몰: 고가 명품보다는 중저가 브랜드들이 많이 입점해 있는 괌 최대 규모의 쇼핑몰입니다. Macys 백화점을 비롯해서 슈퍼마켓을 포함한 100여 개의 상점들이 입점을 해있죠. 시기에 따라 세일도 많이 하는 곳이니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괌 프리미어 아울렛: 매장 수는 적은 편이지만 때를 잘 맞추면 한국 아울렛과 마찬가지로 큰 폭의 세일 상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세일을 잘 맞추면 놀라울 정도로 싼 가격에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주로 폴로나 타미 힐피거 의류들을 구입하기 위해 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괌 자유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과 꼭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위주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시간이 짧은 편이시라면 위에 제가 언급한 곳들 위주로 위치나 입장시간들을 좀 더 찾아보신 후 괌 자유여행 계획을 세우시면 좋을 듯 하구요.
그럼 휴양과 쇼핑의 천국 괌 자유여행을 위한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괌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칸쿤 르블랑 리조트 - 한가인 연정훈 의 신혼여행지 (0) | 2020.02.16 |
---|---|
밴쿠버 근교 여행 - 씨투스카이 곤돌라 (3) | 2020.01.10 |
멕시코 로스 카보스 여행 - 하얏트 지바 (9) | 2020.01.07 |
시애틀 여행 - 공짜 야경 포인트 추천 (0) | 2019.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