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안녕 드라큘라 역시 서현 그리고 이주빈

 

JTBC 2부작 드라마 '안녕 드라큘라' 화재

JTBC의 2020 드라마 페스타의 시작을 여는 작품인 '안녕 드라큘라'가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JTBC의 드라마 페스타는 웰메이드 단막극을 꾸준히 선보여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아왔었는데요. 

 안녕 드라큘라

JTBC 드라마 페스타의 2020년 첫 작품인 '안녕 드라큘라'도 첫 회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 드라큘라'는 인생에서 가장 외면하고 싶은 문제를 맞닥뜨린 주인공들의 성장을 담은 옴니버스 드라마라고 해요. 

 

'안녕 드라큘라' 등장인물

안녕 드라큘라 등장인물 

'안녕 드라큘라' 의 등장인물을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드라마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스포가 될 수 있는 핵심적인 등장인물에 관련된 내용은 빼고 간단하게만 소개해볼게요!

 

서현 씨가 연기하는 안나는 곧 서른이 되는 초등학교 선생님이며 착한 딸 콤플렉스를 가진 인물로 그려집니다. 안나의 엄마인 미영은 25년 차 드라마 작가이면서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이 넘치는 인물입니다. 

 

이주빈 씨가 연기하는 서연은 무명 인디밴드 생활 4년차로 꿈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하는 인물입니다. 유라라는 아이도 등장하는데요. 눈치 백 단의 10살 초등학생 아이입니다. 부모님이 이혼한 후에 택배기사를 하는 아빠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지형이라는 아이는 순수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부티 나는 금수저처럼 보이는 아이입니다. 천성이 착하고 바른 아이이며 유라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중이죠.

드라마는 우리가 지금까지 보앙 왔던 일반적인 드라마와는 다른 방식으로 전개가 되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는 3개의 옴니버스로 구성됩니다. 서현 씨가 연기하는 안나, 그리고 이주빈 씨가 연기하는 서연, 그리고 귀여운 초딩 유라가 등장하는 이야기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비중이 크진 않지만 특별 출연으로 오만석 씨와 이청아 씨도 출연해서 드라마의 재미를 더합니다. 

 

이번 드라마의 감독인 김다예 감독은 드라마 '아름다운 세상'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프로듀서와 '언터쳐블' '판타스틱'의 조연출로 활약한 바가 있는데요. 감독으로는 첫 작품으로 이번 작품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안녕 드라큘라

작가인 허정윤 작가님은 또한 2018년 JTBC 극본공모 출신의 신예라고 합니다. 두 신예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형식의 드라마인 만큼 더 새롭고 독창적인 느낌의 드라마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안녕 드라큘라

배우 서현의 2년만의 주연작

이번 드라마의 주인공인 서현 씨는 2018년 드라마 시간 이후 2년 만에 다시 드라마 주연으로 돌아왔는데요. 연기력이 점점 더 좋아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만큼 이번 역할도 잘 소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현 씨는 이번 작품에서 너무 좋은 선배님들, 좋은 배우들과 감독님을 만나서 촬영기간 내내 행복했다고 전했는데요. 이렇게 좋은 분들을 만날 때마다 배우게 되는 점이 많고 이러한 점들로 성장하는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안녕 드라큘라 서현

서현 프로필

서현 본명: 서주현

서현 생년월일: 1991년 6월 28일

서현 학력: 동국대 학교 연극학부 연극전공 학사

서현 소속사: 나무 엑터스

서현 데뷔: 2007년 소녀시대

서현 종교: 개신교

서현 드라마 데뷔: 20013년 열애

 

2020년이 기대되는 배우 이주빈

이주빈 씨 또한 비중있는 역할을 맡아서 극에 힘을 더하고 있는데요. 저는 '멜로가 체질'에서 이주빈 씨를 알게 되었는데 계속해서 드라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시고 계신 것 같네요. 이번 작품에 대해 청춘들의 고민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줄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하며 자신 또한 지난 시절 겪었던 아픔들과 지금 하고 있는 고민들을 연기할 수 있어서 공감이 되고 좋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주빈 씨는 이번 작품외에도 상반기 MBC 기대작 중에 하나인 '그 남자의 기억법'에도 캐스팅되는 등 올해 어떠한 활약을 펼칠지 매우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안녕 드라큘라 이주빈

이주빈 프로필

이주빈 생년월일: 1989년 9월 18일

이주빈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이주빈 데뷔: 2017년 귓속말

이주빈 소속사: 에스더블유엠피

 

안녕 드라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