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인스타 쇼핑몰, 인스타 마켓 창업의 모든것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시작하기&인스타 쇼핑몰, 인스타 마켓 창업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전환

1. 먼저 인스타에 접속하셔서 본인의 계정에 들어갑니다. 

아직 인스타 계정이 없으신 분께서는 가입하시고 본인의 계정에 들어가시면 되세요. 전화번호, 이메일 등과 같은 간단한 정보로 계정을 만드실 수 있고, 본인의 계정이 있지만 비즈니스 계정과 분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새로운 아이디로 계정을 추가 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계정에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의 가로 세줄을 클릭하시면 감춰진 메뉴들이 화면에 나옵니다. 이 중, '설정' 즉, Setting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가운데와 같은 메뉴들이 보이고 여기서 다시 '계정' 을 클릭하시면 화면 하단에 푸른색 글씨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본인의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전환

2. 본인의 카데고리 선정하기

이렇게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선택하고 나면, 아래의 첫 화면과 같이 확인을 위한 네 가지 질문 창이 뜨고 '계속'을 네 번 클릭하시면, 본인의 목적에 맞게 제안되는 카테고리들이 나옵니다.

 

 

이를 보면 블로거, 아티스트, 교육, 게이머, 건강/뷰티 그리고 쇼핑 등의 본인이 홍보하고자 하는 컨텐츠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들이 제안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실험을 하기 위한 것이라서 '블로거' 를 선택 후 '크리에이터' 라고 하였습니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전환

3.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활용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인스타 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가 가장 많은 SNS 플랫폼이기 때문에 본인을 알려서 인플루언서가 되거나 본인이 창조한 창작물 또는 본인의 상품등을 홍보하기에 더 좋을 수 없는 장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홍보할 제품이나 이벤트가 있으시다면 주저없이 이용로가 없는 비즈니스 계정을 통해 사진, 영상, 또는 Reel 등의 컨텐츠를 통해 본인의 사이트로 유입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켓, 인스타 창업

이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들어와 메인창을 보시면, 전에 없던 세 가지 메뉴가 추가된 것을 아실 수 있는데요, 이는 홍보, 인사이트 메뉴입니다. 인사이트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그램에 본인의 컨텐츠가 노출된 횟수와 해당 콘텐츠를 본 사람들의 연령, 성별 등의 좀 더 자세한 정보들을 알고 이를 공략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들이 제공되는데요, 이런 부분들을 활요하여 타깃을 선정하고 그에 맞는 컨텐츠를 또 제작해 올림으로써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광고 활동을 할 수 있는 겁니다.

혹시라도 인스타 마켓을 통해 결제를 어떻게 할 지 고민중이시라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스타 마켓을 통해 비즈니스를 하더라도 결제의 플랫폼까지 요구되지는 않습니다. 현재까지는 인스타 그램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인스타 그램에는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활용해 그 안에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으신 사이트 URL을 심어서 고객이 본인의 사이트로 들어와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시는 홍보 활동만 하시는 겁니다. 

4. 인스타그램 마켓 성공 팁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거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광고를 진행하시는 비즈니스 계정 활용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일까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이나 다른 SNS와는 달리 '소통' 에 주완한 홍보 활동을 하셔야 합니다. 이 프랫폼의 생태계가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유사한 유저들을 팔로우 하고 그들의 일상이나 스타일 등에서 인스퍼레이션(영감)을 얻어 가고 또 나와 비슷한 라이프 스타일을 갖는 유저들과 공감, 소통, 때로는 네트워킹을 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계정을 활용해 인스타그램 마켓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성공 팁은 바로 계정 소개 와 로고 입니다. 본인의 비즈니스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그림, 문구 등을 활용새 동그란 프로필 사진안에 들어갈 작은 로고를 먼저 제작하시는 겁니다. 이런 로고도 꼭 전문가를 통해 비싼 값을 들여 제작하지 않더라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무료 프로그램 (캔바, 윅스 등) 을 활용해 직접 제작하시고 프로필에 넣어 본인이 홍보하고자 하는 컨텐츠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프로필에 적으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프로필의 문구또한 중요한데요, 본인의 컨텐츠, 제품등을 가장 정의할 수 있는 문구들을 적으셔야 합니다. 이때 고객들을 유도해 끌어들이고자 하는 웹사이트, 유투브, 제품몰 홈페이지 등의 URL을 넣으셔야 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비즈니스계정 설정방법, 마켓 운영을 시작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사항들에 대해 다뤄 봤습니다. 그럼 모두들 유용한 컨텐츠를 만들어 고객을 유도할 수 있는 피드를 꾸미고 마켓에서 승승 장구 하시길 응원합니다.